고객지원서비스
HOME > 소식 > 식품안전뉴스     
 우리나라 명품 천일염, 올해는 집에서 만나보세요!
구분  식품닉네임  운영자
작성일시  2020-10-15 10:54:16 조회수  123

우리나라 명품 천일염, 올해는 집에서 만나보세요!


-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온라인 2020 소금박람회’개최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천일염 주산지인 전라남도, 영광군, 신안군과 함께 10월 16일(금)부터 10월 18일(일)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2020 소금박람회’를 개최한다.

 

 

 

  소금박람회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우리 천일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천일염 산업을 활성화하고자 2009년부터 개최된 이래 매년 50여 개 업체가 참여하고, 특히 지난해에는 약 5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큰 관심을 끌었다. 12회째를 맞은 올해 박람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소비자들이 현장 박람회와 다름없이 천일염에 관해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이번 박람회는 ‘자연이 선물한 건강한 맛, 명품 천일염’이라는 주제로, 타악 공연단 ‘얼쑤’의 식전공연 이후 개막식을 진행하며,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등이 영상으로 인사말을 전할 계획이다. 이후 박람회 기간 동안 ▲ 천일염을 활용한 신안 대파김치, 영광 굴비구이 등 건강한 음식 만들기, ▲ 인기가수와 함께 천일염을 주제로 이야기와 노래를 듣는 이야기공연, ▲ 개그맨들이 소개하는 온라인 천일염 산지여행, ▲ 한의학 박사의 ‘코로나19 시대, 소금을 이용한 건강 지키기’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소비자들이 직접 영상을 통해 천일염 관련 상식 문제를 풀어보는 ‘랜선골든벨’을 비롯하여 사전등록, 출석체크를 한 방문객과 참가기업 탐방 도장찍기여행* 참가자 등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 온라인 가상 박람회장에서 10개 기업을 방문한 후 도장 10개를 받으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행사(10개 완성 시 자동 알림창)

 

 

 

  특히, 온라인을 통해 명품 천일염과 전통식품, 기능성 소금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하여 소비자에게는 질 좋은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생산자에게는 판로 확보의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참여기업별로 쇼핑호스트와 담당자가 홍보영상으로 제품 설명을 진행하며, 소비자는 박람회 기간 동안 소금박람회 누리집에서 해당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박람회가 끝난 이후에도 누리집에서 판매업체 및 구입과 관련된 안내는 받을 수 있다.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영상인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천일염은 미네랄이 풍부하고 나트륨이 적은 건강한 소금, 최고의 소금”임을 강조하면서, “이번 박람회가 긴 장마와 태풍을 이겨낸 생산자에게는 희망을 드리고, 소비자에게는 천일염과 더욱 친숙해지는 상생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할 예정이다.

 

 

 

  ‘2020 소금박람회’는 ‘소금박람회’로 검색하거나, 누리집( http://naturalseasalt.kr )을 방문하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원문 게재일: 2020년 10월 12일

목록 
♧ 로그인 후, 코멘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음글    코로나19 이후 체중ㆍ증가·운동량 감소 50~60대 집밥 먹는 빈도 증가 1
이전글    고추장과 곶감, 국제 식품규격으로 채택 1
  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logo 주소
  센터 공식블로그 인천광역시 식품의약품안전처 보건복지가족부 대한영양사협회 국번없이 1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