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서비스
HOME > 소식 > 식품안전뉴스     
 2019 국민과 함께하는, 농식품 정책콘서트 개최
구분  안전닉네임  운영자
작성일시  2019-11-07 14:38:41 조회수  51

□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11월 6일(수)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중연회장에서 「2019 국민과 함께하는, 농식품 정책콘서트」를 개최한다.



 ○ 국민 참여형 행사로 개최되는 이번 정책콘서트는 국민이 체감하는 정책개선 사례를 농업인·국민이 직접 선정하고, 현장이 바라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한 정책공론의 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 동 행사에는 농식품 유관기관·단체, 소비자, 학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150여명이 참석한다.





□ 이번 정책콘서트에서는 올해 농식품부가 추진한 혁신정책 5건과 적극행정 사례 5건을 발표하고 국민의 평가를 받게 된다.



 ○ 공공서비스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국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한 정부혁신 사례들로 내부 공모와 국민추천을 통해 접수된 84건의 사례 중 1차 전문가 평가를 거쳐 엄선된 것들이다.



 ○ 또한, 이 자리는 단순한 정부의 성과발표가 아니라 각 사례별 수혜자의 참여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개선사항을 논의하는 농식품 정책에 대한 국민참여의 장이 될 것이다.





□ 현장에 참석한 모든 참가자는 정책의 평가자가 되며 사례별 추진과정, 성과, 체감효과 등을 고려하여 현장투표를 실시한다.



 ○ 현장평가 점수는 사전평가와 합산되어 각 부문별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2점이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 농식품부 김현수 장관은 “이번 정책콘서트는 농업인, 국민과 정책 담당자가 상호 소통을 통해 혁신을 이끌어 내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 강조하며,



 ○ “농업인과 국민이 정책 수립과 성과 평가에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확대하여 궁극적으로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분야별 발표 사례>



* 혁신정책 5건 : ▵교통소외지역 농촌 주민을 위한 수요 응답형 교통서비스 확산 ▵자동비행 드론을 활용한 과학적 현장조사로 농업보조금 누수방지 ▵수요자 편의성 제고를 위한 수출물류비지원시스템 개편 ▵지역주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와 일자리를 제공하는 로컬푸드 확산 ▵공유를 통한 외식창업인큐베이팅 청년키움식당



* 적극행정 5건 : ▵초등학교 과일간식 친환경 용기 전환 ▵과잉생산 양파 수출지원으로 수급 및 가격안정 도모 ▵친환경인증 단체심사 방법개선으로 선량한 농가피해방지 ▵대학・연구소에 잠자고 있는 식품특허, 기술이전을 통해 깨어나다 ▵농업용 고정식 비닐온실 부동산가치 인정으로 농업인 재산권 강화


**출처  농림축산식품부
목록 
♧ 로그인 후, 코멘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음글    검정보리 활용, 디카페인 보리커피 개발
이전글    감염병 예방에도 월동 준비 필요! 질병별 예방수칙 꼭 확인하세요~
  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logo 주소
  센터 공식블로그 인천광역시 식품의약품안전처 보건복지가족부 대한영양사협회 국번없이 1399